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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공연장 및 강의실 운영지침

소공연장 및 강의실 운영지침

제정 2018. 05. 08.
개정 2019. 04. 25.

제1조 (목적)

본 운영지침은 북부교육문화센터(이하 ‘센터’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시설 및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이하 ‘사용자’라 한다)와 센터간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적용범위)

본 운영지침은 관계법령(인천광역시 교육비 특별 회계 소관 공유재산 관리 조례)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이 운영지침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3조 (운영지침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운영지침의 내용은 홈페이지 게재 또는 인쇄된 약식수칙을 사용자에게 교부 하거나 구두로 설명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한다.
  • ② 센터는 필요한 경우 본 수칙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수칙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한다.

제4조(사업)

  1. 소공연장 대관 업무
  2. 강의실 대관 업무

제5조(사용시간)

시설의 사용시간은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른다.

  1. 소공연장 사용일 및 시간
    구 분 요 일 오 전 오 후 야 간 비 고
    평 일 월요일~금요일 09:00~13:00 13:00~17:00 17:00~21:00 각 4시간
    주 말 토요일 09:00~13:00 13:00~17:00 - 각 4시간
  2. 강의실 사용일 및 시간
    구 분 요 일 오 전 오 후 야 간 비 고
    평 일 월요일~금요일 09:00~13:00 13:00~17:00 17:00~21:00 각 4시간
    주 말 토요일 09:00~13:00 13:00~17:00 - 각 4시간
  3. 휴관일 : 매주 일요일 및 국경일, 법정공휴일 및 근로자의 날, 기타 정부가 정하는 임시공휴일, 기타 보수공사 등 휴관이 필요하다고 센터 부서장(이하 ‘센터장’라 한다)이 인정하는 날.
  4. 시설 중 소공연장의 개방 시간은 사용시간 정각이며, 사용자는 당초 계약된 사용 시간 내에서 유동적으로 시간 분배를 하여 사용한다. 특히 다음 시간 사용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유의 하여야 한다.
  5. 시설 중 강의실의 개방 시간은 사용시간 정각이며, 사용자는 당초 계약된 사용 시간 내에서 유동적으로 시간 분배를 하여 사용한다. 특히 다음 시간 사용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유의 하여야 한다.

제6조(사용허가)

  • ① 제5조에 따른 대관을 하기 위하여 시설을 사용하고자 하는 자는 센터장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허가 받은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이와 같다.
  • ② 제1항에 따라 사용 허가를 받고자 하는 자는 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 한다.
  • ③ 제2항에 따라 사용 허가를 요청한 자는 현 시설의 상태를 확인하고 별지 제1호 서식 사용신청서에 서명 및 날인을 하여야 한다.
  • ④ 제3항에 따라 신청서에 서명 및 날인을 한 자는 지정일 까지 사용료를 입금하여야 하며 사용료가 입금이 완료되는 때부터 본 시설의 사용 권리를 득한다.
  • ⑤ 시설의 사용허가를 받고자 하는 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안에 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한다.
    1. 소공연장 : 사용일 최소 20일전
    2. 강 의 실 : 사용일 최소 9일전
  • ⑥ 사용허가의 순위는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순서에 따른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우선 허가 할 수 있다.
    1. 인천광역시 교육청 및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행사
    2. 국가 또는 관할 지방자치단체가 주관 하는 행사
    3. 부평구시설관리공단 또는 북부교육문화센터가 주관 하는 행사
  • ⑦ 제6항 각 호의 사항에 경합이 있을 때에는 각 호의 순서에 따르되, 부평구에 소재한 기관 또는 단체를 우선 허가 한다.

제6조의 1(사용 허가 신청 방법 절차 및 변경)

  • ① 제7조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사용 신청을 한 자는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사용 허가를 득 한다.
    1. 소공연장 : 사용자는 사용일 최소 20일전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신청 후 2~3일 이내 현장을 답사하여 본 시설의 규모 및 설비 등을 확인 후 별지 제1호 서식 시설사용신청서, 별지 제4호 서식 행사계획서, 별지 제5호 서식 시설물 사용에 따른 서약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센터장은 3일 이내 대관 허가 또는 불허가 통보를 사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하며 이때 별지 제6호 서식 사용허가서의 교부는 센터장의 유선 통보로 갈음 할 수 있으며, 사용 허가 통보를 받은 사용자는 사용일 15일 전까지 사용료를 완납함으로서 사용허가를 득한다.
    2. 강 의 실 : 사용자는 사용일 최소 9일전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 신청 후 1일 이내 유선으로 확인하며, 3일 이내 별지 제1호 서식 사용신청서, 별지 제5호 서식 시설물 사용에 따른 서약서를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우편으로 제출하고 사용일 5일 전까지 사용료를 완납함으로서 사용허가를 득한다.
    3. 관계서류를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우편으로 제출하는 경우 사용자의 일방적 신청은 받지 않으며, 사전에 선착순 신청 후 담당자와 협의 후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② 허가받은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자는 별지 제2호 시설사용변경신청서를 센터장에게 제출한다.
  • ③ 제3항에 따른 사용변경신청을 허가하는 경우에는 별지 제7호 서식 사용변경허가서를 사용변경신청자에게 교부하여야 한다. 이 경우 이미 수납한 사용료는 정산하여 반환 또는 추가 수납한다.
  • ④ 대관 신청에 관한 사항은 사용자가 제출한 별지 제1호 서식 시설사용신청서를 기준으로 하여 사용허가서가 교부되며, 추후 시설 사용일에 관련하여 논쟁이 있는 경우 사용자가 작성한 사용신청서가 센터로 도착된 날짜를 기준으로 하며, 도착의 방법은 모사전송,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한다. <개정 2019. 4. 25.>
  • ⑤ 대관 신청을 위하여 제출된 서류의 보관기간은 시설 사용일부터 1년으로 하며, 보관기간이 경과한 서류는 지체없이 폐기한다. <개정 2019. 4. 25.>

제7조(사용제한 및 허가 취소)

  • ① 센터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시설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득한 사용허가를 취소, 정지,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사용 허가의 목적을 위반하거나 허가 조건을 지키지 아니하는 경우
    2. 상업적, 정치적, 종교적 목적이 뚜렷한 경우
    3. 센터의 설비 용량을 초과하여 과도하게 행사 물품 반입을 요청하거나 담당 직원의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
    4. 고성방가, 음주, 흡연, 화기사용, 과도한 종교 활동 등을 하는 경우
    5. 그 밖의 공익을 위하여 사용을 제한 할 필요가 있다고 센터장이 판단하는 경우
    6. 지정된 날짜까지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
    7.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 허가를 받았을 경우
    8. 다른 단체의 신청을 막기 위해 고의적으로 중복신청을 하는 경
    9.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시설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10. 센터장이 직접 공용 또는 공공용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하게 된 경우
  • ② 제1항의 각 호 중 제6호, 제7호, 제8호, 제9호, 제10호는 센터장의 직권으로 허가를 취소 할 수 있다.

제8조(사용료)

  • ① 사용자가 제7조에 따른 시설의 사용 허가를 받은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른 사용료를 시설 사용 개시 이전일 까지 납부 하여야 한다.
    1. 소공연장 사용료 및 추가 사용료가 발생되는 항목은 다음 표와 같다.
      구 분 요 일 오 전 오 후 야 간 부대시설
      평 일 월요일
      ~
      금요일
      09:00~13:00
      (4시간)
      13:00~17:00
      (4시간)
      17:00~21:00
      (4시간)
      기본제공
      - PC 1대
      - 음향기기
      - LED 전광판
      - 현수막 게시대
      - 단상 2개
      - 마이크 거치대
      - 마이크

      유료사용
      빔프로젝트 50,000원
      요 금 245,000원 -기본요금(3시간 기준) : 210,000원
      -추가 1시간 사용시간 요금 : 35,000원
      (사전준비, 퇴장시간 포함)
      주 말 토요일 09:00~13:00
      (4시간)
      13:00~17:00
      (4시간)
      -
      요 금 280,000원 -기본요금(3시간 기준) : 240,000원
      -추가 1시간 사용시간 요금 : 40,000원
      (사전준비, 퇴장시간 포함)
      - 평 일 1시간 기준 사용료 : 70,000원
      - 주 말 1시간 기준 사용료 : 80,000원
    2. 강의실 사용료는 다음 표와 같다.
      구 분 요 일 오 전 오 후 야 간 비 고
      평 일 월요일~금요일 09:00~13:00 13:00~17:00 17:00~21:00 - 36석
      - 오전, 오후, 야간 시간대 중 1시간 단위로 사용
      주 말 토요일 09:00~13:00 13:00~17:00 -
      요 금 시간 당 10,000원
      부대시설 빔프로젝터(스크린포함), PC 1대, 책, 걸상, 강의용 단상 1개, 화이트보드 1개

제9조(사용료 감면)

① 본 시설 대관 사용료의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 하는 경우에는 사용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감면 할 수 있다.

  1. A등급 : 인천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포함) 전액감면
  2. B등급 : 공공기관 50%

제10조(사용료의 반환)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용료를 일부 또는 전부 반환 할 수 있다. 사용자의 의사에 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취하하는 경우에는 별지 제3호 서식 사용료 반환 신청서를 작성한다.

  1. 시설의 특별한 사정에 의하여 그 사용이 취소 또는 정지된 경우 : 전액
  2.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전액
  3. 사용자가 사용일 7일 전에 사용 해제 또는 사용 권리를 취하하는 경우 : 전액
  4. 본 지침 제8조를 위반하여 허가 취소가 된 경우 : 90%
  5. 사용자가 요금 완납 후 시설 사용일 6일 이내 또는 당일 그 사용을 취소하는 경우 : 80%

제11조(사용자의 의무)

  • ① 시설의 사용 허가를 받은 자는 센터장의 허가 없이 그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전대 할 수 없다.
  • ② 기 사용 허가된 사항의 변경이 필요 할 때에는 사전에 사용 변경 신청을 하여야 한다.
  • ③ 본 시설 내의 안전 관리 및 질서유지는 사용자가 하여야 하며, 이의 소홀로 발생하는 제반 사고에 대해서도 사용자가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
  • ④ 센터는 본 시설의 대관 업무 외에도 수영, GX그룹운동, 문화강좌 등 다른 수강생들이 이용 하는 곳으로 대관 행사 시 차량 이용을 최대한 지양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한다.
  • ⑤ 제④항과 관련하여 주차장의 혼선이 예상될 경우 센터 주변에 차량 유도 요원을 사용자 측에서 배치하여야 하며, 주차로 인하여 강습 목적인 센터 회원과의 문제 발생 시에는 사용자가 책임을 져야 한다.
  • ⑥ 행사 후 시설 사용에 따른 청소는 사용자가 하며 수거된 쓰레기는 부평구 종량제 봉투를 구입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 ⑦ 제⑥항과 관련하여 센터는 별도의 부평구 종량제 쓰레기 봉투를 구비하지 않으며 부평구 종량제 봉투 및 청소 용품 등 필요한 물품은 사용자가 사전에 준비 하여야 한다.
  • ⑧ 현수막, 현판 등 종량제 규격 봉투에 처리할 수 없는 것은 폐기물관리법에 의거 직접 수거 또는 처리 하여야 한다.
  • ⑨ 사용자가 사용 시간 중 특별한 설비나 광고물 설치를 요할 때는 사전에 센터장과 협의하여야 하며, 승인 또는 협의 되지 않은 설치로 인한 민·형사상 책임은 사용자가 진다.
  • ⑩ 본 시설에서는 음식물 및 주류 반입이 금지되며 시설 전 구역에서는 금연 한다. 단 음식물 중 음료 및 다과는 제외 한다.
  • ⑪ 본 시설 사용 중에는 사용자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 의무를 다 하여야 하며, 사용자의 고의 또는 부주의 등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기구나 물품 등의 파손 또는 멸실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사용자가 변상 또는 원상복구를 하여야 한다.
  • ⑫ 센터는 시설 사용 중 기본 제공 되는 부대시설 물품 외에 추가 물품을 제공할 의무는 없으며 행사 목적을 고려하여 사전에 사용자가 준비 하여야 한다.
  • ⑬ 제⑫항과 관련하여 센터의 설비 용량을 초과 하여 과도하게 행사 물품 반입 또는 담당직원의 도움을 요청하지 아니한다.
  • ⑭ 지정된 사용시설 이외에 시설 제반시설에 대한 운영 및 사용은 센터 직원 외 금지한다.
  • ⑮ 사용자는 사용자의 의무를 숙지하고 사용에 임하여야 하며, 사용시간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고, 퇴실 시 원상복구를 원칙으로 한다.

제12조(유실물처리)

본 시설의 유실물 처리 기준은 인천광역시 북부교육문화센터 운영지침을 준용한다.

제13조(기타사항)

본 지침에 규정되지 아니한 협의사항의 경우 사용자와 센터장이 관계 법령 및 거래관행을 고려하여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사전에 협의하여야 하며 협의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사용자가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

제14조(개인정보)

시설 대관을 목적으로 대관 신청을 하려는 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동의를 하여야 하며, 그 보관 기간은 1년으로 한다. <개정 2019. 4. 25.>

부 칙 <2018. 06. 01.>

제1조(시행일) 본 운영지침은 2018년 06월 0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경과규정) 본 이용수칙 시행 전에 이루어진 사항들은 이 수칙에 의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본다.

부 칙 <2019. 4. 25.>

제1조(시행일) 본 운영지침은 2019년 4월 25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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